티스토리 자체광고로 애드센스 정책위반 뜹니다 (워드프레스 해야 하는 이유)


최근 티스토리 자체광고의 여파가 이렇게 클 줄은 몰랐습니다. 이미 하고 계신 분들은 수익 50%이상이 감소했고, 이제 막 시작 하시는 분들도 불안해 하시고 있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티스토리 역시 어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연결만 해두고, 승인을 받지 않은 상태인데 애드센스에서 해당 주소로 정책 위반이 있다고 수정 하라고 하네요.

아마 애드센스를 승인 받지 않고 연동만 해뒀는데 해당 티스토리 들어가보면 구글 애드센스가 나옵니다. 승인 받지 않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가 송출되어 생긴 정책 위반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내 광고와 자체 광고가 2~3개 연달아 뜨는 경우도 있어서 심심치 않게 게제 정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어떻게 이 사태를 해결해야 할까요?

광고) 드디어 애드센스 기초 방향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전자책을 보시려면 참고해주세요.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이 해결법일까?

티스토리가 자체 광고를 달고 있는 것에 대해 의지가 강력합니다. 현재로써 SSL 인증서 설치가 되지 않는 다는 분들이 계시고, 앞으로는 2차 도메인도 자체 광고가 송출될 것이라고 답변 받은 분도 계시다고 합니다.

그럼 도메인 값만 버리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죠. 맞습니다. 이 2차 도메인을 구매한 것을 티스토리에 사용한다면 돈을 버리는 게 맞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 같은 경우는 이제서야 티스토리가 망하는 길로 가고 있고, 워드프레스의 길이 열렸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면 워드프레스를 왜 해야 하는지 파악이 쉬우실겁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 티스토리 중 하나의 자체 광고가 연달아서 뜨는 모습입니다.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제가 설정한 광고 + 티스토리 자체 광고 2개 = 3개가 연달아서 뜨는 모습… 이 글을 보러 온 사람도 그냥 나가게 생겼네요. 이걸 보고 있으면 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워드프레스의 파워, 어디까지 일까?

워드프레스는 구글 노출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품질 걱정도 없이 자유로운 블로그 활동을 하실 수 있고, 실제로 수익도 연금처럼 우상향 합니다.

구글은 상위 노출이 한번 되면 잘 내려가지 않고 몇 년동안은 유지가 되기 때문에 수익이 나는 포스팅이 상단에 올라 가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입니다.

티스토리 역시 구글에 노출이 잘 되긴 하지만, 다른 기사나 뉴스 등의 웹사이트에게 1페이지를 뺏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조건이 잘 갖춰지면 이런 방문자가 높은 상위 웹 사이트들 위에 노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홍보하고 싶은 것을 홍보하거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거나, 개인 사업의 마케팅을 하거나 할 때도 아주 자유롭기 때문에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당장 워드프레스를 시작 해야 합니다.

고수익은 워드프레스가 답

티스토리가 자체 광고를 띄우고 있어서 게제 제한이 걸리거나, 정책 위반 사항의 에러가 뜨는 등의 피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 애드센스 계정 역시 게제 제한은 아니지만, 정책 위반을 하나 받았는데 확인해보니 연결만 해두고 승인 받지 않은 티스토리에 광고가 뜨고 있지 뭐에요.

티스토리 자체 광고 같은데 원래 애드핏을 달아야 하지만 뭐 때문인지 애드센스가 달려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입장에서는 승인을 받지 않은 사이트인데 송출이 되고 있으니 정책 위반으로 띄운 것 같네요.

이렇게 정책 같은 것에 휘둘리지 않고 내가 살 길, 나만의 스타일을 계속해서 고수한다면 단연 워드프레스를 지금이라도 시작하시는 게 답이라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 서버에 도메인 연결에 HTML, CSS에 각종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제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비록 비용을 책정하긴 했습니다. 공수가 워낙 많이 들고, 작업도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말도 못하게 까다롭죠.

하지만 우리는 승인을 받아야 수익을 얻는 노력을 할 수 있으므로 워드프레스를 보유하고 있고,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면, 하위 도메인으로 얼마든지 승인 받지 않고 서브 워드프레스를 몇 개든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힘들고 어려워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구축과 애드센스 승인을 한번에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승인 나고 열심히 노력하면 버는 비용에 비해서는 적은 비용일거에요.

만약 애드센스 승인은 혼자 힘으로 하시겠다면, 워드프레스 구축만 저렴하게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아참. 계속 이 가격에 운영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공수가 너무 많이 들고 주문이 많으면 밤샘을 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작업이라 언제든 가격은 인상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지금 바로 서둘러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수익 차이

티스토리도 고수익으로 가는 길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하지만 길게 운영하기는 어렵고, 다음 저품질이라도 오면 네이버와 구글에서 노출이 초반에 잘 되지 않아 어렵습니다.

비교적 처음부터 구글에 노출이 잘 되는 속도가 최적화된 워드프레스를 먼저 시작 하시면 5년, 10년, 20년 후에도 워드프레스는 살아남아 있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티스토리는 언제 서비스 종료를 해도 이상하지 않죠. 만약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이 5000개 있어서 수익이 계속 나고 있는데, 서비스를 종료 한다하면 어떻게 될까요?

백업이나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서버가 내 소유가 아니라서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 서버가 내 소유기 때문에 언제든 내 모든 포스팅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수익 차이는?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가 동일 조건이라면 당연히 워드프레스의 수익이 훨씬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험상 그랬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 생각해요.

다만, 티스토리의 장점은 초반에 다음 최적화 시 다음에서 상위 노출이 가능한데 다음 이용자분들 대부분이 40~60대가 많아서 광고 클릭 수익이 좀 들어옵니다.

하지만 정말 단기로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계속된 티스토리 최적화 작업을 반복해서 하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죠.

이게 정말 스트레스 받지 않고 고수익으로 가는 길일까요?

이렇게 수익 나는 티스토리가 다음 저품질이 되서 수익이 끊긴다면, 또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해서 다시 수익을 내고, 저품질을 맞는 것을 반복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에 경우 다음 저품질이 와도 구글과 네이버에 노출이 잘됩니다. 그러므로 저품질 걱정 없이 오랫동안 연금 수익 얻어가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장기적 수익은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워드프레스의 승리입니다. 위 설명만 봐도 티스토리가 좋은 점은 초반 밖에 없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초반에 약간 힘든 점은 있지만 한 달 정도만 꾸준히 잘 써주면 구글에 쉽게 노출되기 시작하고, 1페이지에도 심심치 않게 노출되기 때문에 수익이 금방 오르는 구조입니다.

항상 우상향 하는 구조로 수익이 상승하죠.

어떠세요? 티스토리를 안해보셨더라도 워드프레스, 많이 끌리지 않으세요? 도움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티스토리 자체 광고에 따른 워드프레스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요즘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옮기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아 졌습니다.

자체 광고의 영향으로 보이지만, 워드프레스로 오신 것 정말로 잘 하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워드프레스에서 제 2의 월급 만들 준비 되셨다면 자주 방문해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수익 자동화를 꿈꾸고 계시다면 아래 참고]

워드프레스 챗GPT 자동포스팅 (지금까지 이런 퀄리티는 없었다)

[도움 되는 애드센스 정보]

티스토리 자체 광고, 버리고 워드프레스 하자 (장기 수익편)

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가 좋은 이유 3가지 (구축 도와드릴게요)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주제, 글 쓰는 방법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 받은 사연 (티스토리는 한달 반 걸림)

1 thought on “티스토리 자체광고로 애드센스 정책위반 뜹니다 (워드프레스 해야 하는 이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