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매도 하락 시그널 포착? 진짜 인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제너럴킴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비트코인이 오랜만에 약간 하락을 거치고 있는 가운데, 저는 오늘 제가 가진 모든 코인들을 매도하여 USDT화 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비트코인이나 다른 많이 오른 코인들이 매도 시그널이 아닐까 하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정말 매도 하락 시그널이 있었는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비트코인, 매도 시그널?

비트코인이 오늘 바이낸스 기준으로 고작 2%~3% 남짓 밖에 빠지지 않았지만, 이전에도 심리로는 약간 매도의 시그널이 포착이 되었습니다.

현재 이런 모습을 이전과 오늘처럼 자주 보인다면 이제 곧 비트코인이 하락기에 다시 접어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제 개인적인 이야기를 좀 전해드리려 합니다.

비트코인 일봉

비트코인 일봉으로 보시면, 이전에 엄청 큰 하락이 있었고, 그 음봉의 절반을 말아올려 다시 상승을 이끌어 내어 지금의 가격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걸 심리로 시나리오를 하나 짜보자면, 비트코인의 상승이 엄청나게 많이 오르고, 한화로는 1억이 넘는 가격대가 형성되다 보니, 약간 바닥에서 산 세력들은 불안해지니 이제 이걸 최고점에서 팔고 싶겠죠?

그렇다보니 물량이 많은 세력들이 저때 물량을 좀 털어낸 것 같은데, 상승 심리에 전 세계 개미와 다른 세력들이 맞물려서 긴 아래꼬리를 남기게 되었고, 그 아직 상승 기세가 꺽이지 않아 지금까지 상승을 해주었다. 라고 생각을 해봅시다.

그렇다면 또 위에 긴 아래 꼬리를 단 두 번째 음봉 같은 경우에도 이제 슬슬 어느 특정 세력들은 던지려고 하는구나 라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겠죠.

이렇게 조금씩 수익 실현이 나오게 되고, 큰 하락에 개미들이 더 달라붙는 지금 이 순간에는 정말 투자로써의 매력보다는 투기가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비트코인의 투자를 신규 진입 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 될 수도 있기에 혹여나 주변에서 큰 수익을 본 것을 봤더라도 이번 장 말고 다음 장에서 대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보유하고 계셨던 분들의 수익 실현이 조금씩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조만간 어느 한쪽에서 큰 물량을 털어내면 그야 말로 너도 나도 다 팔게 되는 쇼크 상태가 올 수도 있을 것 이라 생각이 드네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 페페, 플로키, 비트코인의 물량을 모두 다 정리해서 USDT화 시켰습니다. 만약 더 상승해준다 하여도, 저도 많은 수익을 얻었기 때문에 손해가 절대 아니라 생각하고, 이후에 엄청 나게 상승한다면, 또 다시 내려가는 지점이 있겠죠?

올라가는 지점에서 놓쳤다 생각하면, 이 수익으로 내려가는 지점에서 숏을 노려보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일거라 생각하면서 대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밈코인, 다른 코인들도 하락 시그널?

역시 전체 코인 시장은 비트코인이 대부분 주도를 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여러 차례 하락이 일어나면 다른 코인들도 거의 마찬가지로 따라서 하락을 맞이 하게 될 겁니다.

이게 큰 조정이던 뭐던 간에 일단 조정을 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서 저는 일단 다 매도를 했고, 더 괜찮은 지점이 나올 때 까지 일단 저는 UDST로 홀딩 할 생각입니다.

플로키 같은 경우에도 2일 하락 횡보 이후 오늘 좀 상승해주는가 싶더니 또 다시 큰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습니다.

플로키 일봉

플로키 일봉입니다. 오늘 3월 14일, 15일 자로 음봉이 연속 2번 나오다가 오늘 좀 상승하는가 싶더니 또 다시 금봉으로 다가가며 하락하고 있죠?

심리를 생각해보면 제가 생각한 것은 이렇습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하지 않고, 약 마이너스 상태로 돌입했네? 그럼 밈 코인 또 오르는거 아냐? 하면서 플로키나 페페 등에 자금이 몰렸겠죠.

그래서 약한 반등이 일어나긴 했지만, 이제 비트코인의 사정을 눈치챈 세력들이 다른 코인들까지도 계속해서 매도를 걸고 있는 것 같이 보이는 큰 윗꼬리를 달며 다시 내려오는 중 입니다.

제가 현물이나 선물을 하면서 가장 재수 없어 하는 순간이 바로 4시간봉에서 아무 이유 없이 횡보를 하는 순간인데, 플로키 차트를 보면 정말 그렇습니다.

플로키 4시간봉

4시간봉을 보시면 3월 11일부터 마지막 상승 이후에는 계속해서 올랐다 떨어졌다 올랐다 떨어졌다를 반복하여 가격은 결국 제자리 걸음을 만들어 주고 있죠.

이게 저는 코인 같은 경우 차트 분석보다는 심리를 파악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위와 같은 심리는 아래처럼 해석을 해보았습니다.

“플로키, 지금까지 엄청 올랐으니까 더 오르겠지? 횡보하니까 나도 들어가보자! 하면서 개미들이 붙고, 플로키 계속 오를 것 같으니까 또 붙고, 그러다가 이미 큰 수익을 본 세력들은 물량 정리를 개미들에게 떠넘기면서 수익을 챙기고 있는 모습인 것 같아서 저도 정리를 하였습니다.

제 구매 평단은 바이낸스 기준 0.00006257 정도로 저도 약 400% 언저리의 수익을 얻고 나왔기 때문에 더 이상 올라준다해도 절대 손해가 아니기에 이만하면 됬다라는 마음을 갖게 되었죠.

더 큰 자금을 넣고 있는 세력들의 마음은 저와 거의 비슷할 겁니다. 이제 한차례 정리하고, 내꺼 만들어서 다음 기회를 노리거나, 비트코인 숏을 좀 노려볼까? 이런 생각을 할 차례가 되었다는 것 같은 시그널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어서 여러분도 이제 비트코인과 다른 코인 투자에 유의를 하셔야 할 것 같다는 말씀 드립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 하락 매도 시그널 포착에 대한 포스팅 모두 마치겠습니다. 정말 하락할지 아닐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지금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의 심리도 언제 하락할 지 모르는 불안감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 이런 조그마난 움직임에도 수익을 실현하시어 나중에 후회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고, 저는 이미 매도를 한 상태이니 자신과 생각이 맞는 분들만 참고해주시고, 반대 의견이라면 재미로 읽고 넘어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슬슬 비트코인 선물로 숏을 준비하실 생각을 갖고 계시다면, 아래 MEXC 거래소에서 선물 숏 준비하자구요! 추천인 코드로 가입 시 수수료가 대폭 할인 됩니다. (투자는 자신에게 책임이 있다는 사실 꼭 인지해주시고 투자에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MEXC거래소 추천인 코드

1 thought on “비트코인 선물과 현물 마진의 차이점 (수수료, 이자, 복리 효과)”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