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스팀 라스트 오브 어스 최적화가 망설이신다면 이 꿀팁


스팀에서 3월 28일에 라스트 오브 어스를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PC판 라스트 오브 어스를 해보기 위해서 고민하고 계십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똑같이 라스트 오브 어스를 스팀으로 구매를 해야 할까?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보실거라 생각합니다.

최적화 문제에 각종 버그 등을 보면 라스트 오브 어스 PC판은 성공적이지 못한 출발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요즘 스팀 게임들의 최적화 문제가 남일 같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떤 버그들이 있었고, 최적화가 어떻게 안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최적화 때문에 라스트 오브 어스 구매를 망설이신다면 꿀팁 하나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1

라스트 오브 어스 최적화 문제

PC 버전으로 실행하면 셰이더 컴파일이 한번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런데 처리에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들고 PC의 부하가 엄청나게 커져서 충돌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또한 셰이더가 완벽히 안정화된 상태에서도 환경에 따라서 동작하는 것이 불안정하고 캐릭터가 날아다니는 등의 최악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라스트 오브 어스는 상당한 VRAM 용량을 필요로 하고 있는 게임인데 PS4와 PS5의 타이틀과 비교하면 최적화에 실패한 정도가 아니냐는 혹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의식해서 인지 개발사인 너티독은 적극적으로 최적화 문제에 손을 뻗어 빠른 패치를 내놓았다고 하는데요. 패치를 받은 이후에도 환경에 따라서는 튕김 현상도 아직 남아있다고 합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버그 문제

라스트 오브 어스를 플레이하다보면 숨죽이고 플레이하는 도중에도 죽인 적이 갑자기 또 나타나 어리둥절하게 만들어 플레이를 다 망쳐버리는 사례가 많습니다.

또한 그래픽이 온전히 로딩이 되지 않은 채 얼굴만 없이 눈깔만 달고 돌아다니는 캐릭터하며, 상자와 겹치는 현상, 주인공 여자애가 갑자기 뛰어가지 않고 멈추는 현상 등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플레이에 엄청나게 크리티컬한 문제로 작용하는 것이라 유저들의 원성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하네요.

라스트 오브 어스 멈춤 버그

위 이미지는 주인공 여자애가 갑자기 뛰어가다가 멈췄는데 눈동자만 살아서 움직이는 버그로 출처는 유튜브의 영상 중 하나입니다.

날아다니는 버그

갑자기 점프를 하다가 천자을 뚫고 날아가더니 밖에 있는 그래픽들이 전부 다 보이고 깨지는 버그 현상들이 나타나는 장면입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버그

남자가 여자애를 안고 다니는 씬인데, 남자가 움직일때마다 여자애가 뒤에서 드롭킥을 날리는 듯한 장면이 연출되는 버그입니다.

이런 그래픽 요소의 버그는 플레이의 재미를 다 망쳐놓을 뿐만 아니라 NPC가 멈춰 진행이 불가한 버그는 진행에 있어 정말 크리티컬한 문제이죠.

이 외 여러가지 버그들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3월 31일에 v1.0.1.6 패치를 내놓으며 유저들을 달래는 모습입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구매 꿀팁

PC 스팀에서 이렇게 많은 최적화 문제와 여러 버그들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58,000원이라는 가격을 주고 사서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나? 라는 생각 때문에 구매를 안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구매 꿀팁은 바로 고민하지 마시고 구매를 해서 플레이를 직접 해봐라 입니다. 환경에 따라 버그나 최적화 문제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어서 복불복이라 잘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먼저 구매를 해보고 플레이하는 것이 꿀팁이라 한 것은 스팀은 어느 정도 플레이 시간이 넘지 않으면 바로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약 1시간 정도 플레이를 해본 후 최적화 문제가 보이거나 버그가 보이거나 불안정하면 곧 바로 스팀에서 환불을 요청하면 바로 환불 됩니다.

이 때문에 최적화 문제로 구매를 망설이고 계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직접 플레이 후 맘에 들지 않으면 환불하면 된다가 오늘의 구매 꿀팁입니다.

구매 이후 환불은 바로 되고 금액도 바로 들어오는 편이니 직접 느끼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이머라면 약 1시간의 플레이만으로도 충분히 알아차리실 수 있을거에요.

긴급 패치 항목

최적화와 버그 문제로 내놓은 긴급 패치 항목입니다. 플레이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적어봅니다.

  1. 메모리, 성능 등을 크게 향상 시키는 항목이 수정되었습니다.
  2. PSO 캐시 크기를 줄여 메모리 요구 사항을 줄이고 메모리 부족 충돌을 최소화 했습니다.
  3. 개발자 추적을 위한 추가 진단 기능 추가
  4. 게임 및 영화 촬영 중에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메모리를 증가했습니다.
  5. 첫 번째 부팅 시 충돌에 대한 버그 수정

3번의 개발자 추적 진단 기능을 넣은 것이 이제 적극적으로 유저들의 플레이 중 오류와 버그를 추적해서 잡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2013년 계속 고티에 오른 게임 답게 PC에서도 최적화 부분에 신경써서 다시 최고의 게임으로 급부상하길 바랍니다.

마치며

최근 PC 스팀으로 출시되는 게임들 가운데 최적화 문제가 항상 떠오르고 있습니다. PC는 콘솔에 비해 최적화가 어느정도 떨어지는 것은 감안하지만 그래도 PC로 즐기는 이유는 있습니다.

슈퍼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프레임 제한 없이 3080~4090 급의 그래픽카드와 CPU 성능을 마음껏 뽐내기 위해, 게임을 하기 위해 콘솔 등 세팅을 할 필요없이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 등이 PC로 하는 이유인데요.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PC로 그 게임을 내 돈주고 사서 구매할 이유가 전혀 없어지는 것이라 라스트 오브 어스 만큼은 수정이 빠르게 이루어져서 평가가 다시 좋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최고의 게임이었던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PC판에 대한 포스팅을 다뤄봤습니다. 앞으로 상태가 좋아진다면 소식 간간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월 출시 예정인 디아블로4에 그래픽카드가 녹는 이슈가 있었다고?

이 포스팅을 평가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