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가 좋은 이유 3가지 (구축 도와드릴게요)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로 수익을 원하시거나,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 글을 꼭 읽어주시기 바랄게요.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보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와 애드센스가 훨씬 좋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워드프레스로 자동 수익을 꿈꾸시는 분들!

워드프레스가 좋은 이유

100% 내 소유

워드프레스는 내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서버와 웹사이트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포스팅한 모든 글을 언제든지 서버에 백업하고 이전해서 나만의 자산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티스토리 서비스 종료나 유료화에 대한 걱정이 몇 년 전부터 있었는데요. 유료화 같은 경우 큰 타격까지는 아닐지 몰라도 서비스 종료는 타격이 큽니다.

그렇지만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는 이런 걱정을 전혀 하지 않고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가 더 좋습니다.

구글 최적화 가능 블로그

티스토리의 경우 스킨이나 서버의 복잡성 때문에 아무리 빠른 스킨을 적용해도 모바일과 PC 속도 100점이 되기 어렵습니다.

초반에는 90점대 설정해서 구글 노출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운영하다 보면 점차 속도가 늦어지고,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는 구글 입장에서는 최악의 블로그로 점점 변하게 됩니다.

제작한 워드프레스 모바일 측정

제작한 워드프레스 PC 측정

검색엔진 최적화에 경우 포스팅을 구글 SEO에 맞게 작성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점수가 더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워드프레스는 구글 검색 엔진 1페이지에 노출되는데 한 달 조차 걸리지 않습니다.

보통 티스토리에 경우 속도와 구글 SEO에는 빈약하지만 티스토리 라는 도메인의 신뢰성 때문에 약 3~5개월 정도 꾸준히 글을 작성해야 구글 1페이지에 노출이 되기 시작합니다.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와 비교하면 엄청난 속도 차이가 존재한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구글 VS 네이버 VS 다음 검색엔진

구글

구글 검색엔진은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노출이 되면 오랫동안 상위에 지속이 된다.
  • 링크와 저품질에 구속 받지 않는다.
  • 국내 포털 점유율이 가면 갈 수록 계속 높아지고 있다.

구글 검색엔진의 가장 큰 장점은 한번 상단에 노출이 된 글이 있다면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2017년에 작성한 포스팅인데도 아직도 구글 상단 1위에 노출이 되고 있는 포스팅이 다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벌어다 줍니다.

또한 링크를 걸거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거나 다른 제휴 서비스를 겸하기에 굉장히 좋은 것이 구글 입니다.

단순히 링크를 많이 건다 해서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애드센스 외 다른 수익 창출의 활동도 가능한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은 N사의 점유율을 계속해서 흡수하고 있고, 날이 갈수록 점유율은 확대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는 아직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의 거진 50% 정도가 사용하는 포털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방문자 수는 거의 보장이 되어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처럼 네이버의 장점은 많은 이용자 수 입니다. 이 외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 구글과 비슷한 노출 로직을 갖고 있다.
  • 사용자의 피드백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는 검색엔진이다.
  • 국내 최대 점유율을 확보 하고 있다.

네이버도 로직이 구글과 거의 비슷합니다. 워드프레스는 VIEW 탭에 올라갈 수는 없지만, 웹페이지가 1순위로 노출되는 키워드들이 많기 때문에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네이버도 오래된 포스팅이 상위에 노출이 되면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는 특성도 갖고 있으니 워드프레스로 구글과 네이버를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마지막으로 다음인데요. 다음 같은 경우는 워드프레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검색엔진입니다. 티스토리에 경우 2주~한 달 정도 지속하면 다음 최적화가 되면서 노출이 잘 되는 편인데요.

워드프레스에 경우 링크를 달거나 쿠팡 파트너스 같은 제휴를 하거나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다음은 이런 사이트는 대부분 저품질을 먹입니다.

노출이 되기 시작하다가 어느 순간 보면 다음에서는 노출이 되지 않거나 검색 순위가 굉장히 밀려있죠.

어차피 다음은 짧은 주기로 상단에 노출되고, 또 새로운 블로그가 많이 나온다면 최신 정보를 우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나 쿠팡 파트너스 등을 진행하신다면 다음은 과감히 포기하셔도 될 검색엔진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속도 비교 (넘사벽)

구글은 언제나 워드프레스를 훨씬 더 우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면 완전 운이 좋지 않는 한 2~3주 정도 소요되어야 겨우 승인이 됩니다.

만약 2~3주 후에 거절 통보를 받아도 콘텐츠 사유 외 알지도 모를 서버 다운이나 별에 별 이상한 오류로 거절을 당할 때도 많습니다.

또한 계속된 거절 때문에 한 달 이상, 두 달 이상이 걸릴 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구글이 좋아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승인 포스팅 작업을 조금만 잘 해줘도 오늘 저녁에 승인 신청 시 내일 오후에 바로 승인이 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지금 작성하고 있는 이 워드프레스에 경우 하루만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 받은 사연 (티스토리는 한달 반 걸림)

그렇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구글에 잘 노출이 되고, 애드센스 수익을 장기간 지속하려는 분들은 티스토리보다는 워드프레스를 운영하시는 것이 이득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어렵다? (제가 도와드릴게요)

워드프레스는 서버를 생성하고, 그 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설치형 홈페이지 입니다.

그래서 개발 지식이나 서버 지식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대부분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워드프레스 서버와 설치를 한번에 해줄 수 있는 클라우드웨이즈라는 플랫폼도 있어서 조금의 지식만 있다면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미리 회원가입을 하시고, 25달러의 크리딧을 받으실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클라우드웨이즈 회원가입하고 25달러 크리딧 받아 두 달 동안 무료 운영하자! < 클릭

구축을 혼자서 해보실 분은 위 링크 통해서 회원가입 하시고, 크레딧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워드프레스를 하나 갖고 싶은데, 어려워서 구축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제가 도와드릴게요.

워드프레스 구축 + 애드센스 승인까지 한 번에 받자! < 클릭

워드프레스만 구축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 클릭

워드프레스 구축

워드프레스를 소유하시고, 오랫동안 애드센스 수익을 얻으실 분이라면 지금 당장 워드프레스 구축을 하시는 게 맞습니다.

공수가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기 때문에 PREMIUM 174,000원에 진행해드리고 있지만, 나만의 개인 블로그가 생기고 꾸준히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비싼 편이 아닙니다.

보통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진행하시는 분들은 월 100만 원도 쉽게 달성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나만의 블로그가 생기고, 애드센스까지 승인을 한 번에 받는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지금만 이 가격

개인의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수익을 평생 내길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저렴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들과 비교해보면 아시겠지만 20~30만 원을 받는 전문가 분들도 많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 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랄게요.

어느 정도 초창기라 저렴한 가격으로 도와드리고 있으며, 서비스 신청 수에 따라서 대기열이 생기게 되므로, 추후 인상 예정이니 지금 바로 신청해주시면 빠른 작업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가 좋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 워드프레스 구축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도 드렸습니다.

현재 워드프레스를 구축 해달라는 분들의 요청이 쇄도 하고 있어서 언제 잠깐 멈출지 모릅니다. 지금 당장 만드셔서 제2의 월급 같이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5 thoughts on “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가 좋은 이유 3가지 (구축 도와드릴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