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에서 코인 거래소 만든다. EDXM은 어떤 거래소일까?


뉴욕의 월가에서도 코인 암호화폐에 손을 댈 모양입니다. 소문부터 무성했던 월가의 코인 거래소가 현실화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아니 사실 현실화 된 모양입니다. 어떤 거래소인지 자세히 살펴볼게요.

EDXM 거래소가 출범하면 현재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이길 수 있을까요? 미국은 분명 EDXM 거래소를 밀어주기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월가의 파워는 어마어마 하거든요. EDXM 거래소가 활성화되어 1위를 차지하면 미국이 코인을 주도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계산도 벌써 있을 겁니다.

월가에서 만든 EDXM 거래소

뉴욕 월가가 가상자산 거래에 대한 거래소를 출범한다고 합니다. 원래 비트코인은 취급도 안하던 월가에서 뒤늦게 디지털 화폐가 미래라는 것을 깨닫고 거래소를 열려는 것이죠.

또한 FTX 거래소의 파산 사건도 EDXM를 만드는 이유에 포함이 되어 있을 것 입니다. 마음대로 자산을 빼돌리고, 자금을 조달하고 조성하는 등의 행위로 많은 피해자를 낳았습니다.

이런 사건들을 방지하기 위해 큰 손인 월가에서 거래소를 만든다는 명분이 생기므로 지금이 출범하기 딱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비트코인의 시세가 또 좋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EDXM 거래소 출범과 활성화로 비트코인 시장에 또 다른 판국을 열어줄지 내심 기대도 됩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바이낸스를 직접 치지는 못하고, BUSD 발행사인 팍소스를 치고 있는 것으로부터 바이낸스를 간접 공격하고 있습니다. 곧 출범할 EDXM이 1위를 탈환해야 미국이 주도할 수 있을 것이니까요.

현재 EDXM 거래소의 출범일은 정확하지 않지만 소문으로는 3월 정도에 오픈하지 않을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한 정보는 없으므로 정보로 알아만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DXM에는 어떤 코인을 취급할까?

EDXM 거래소는 월가에서 만드는 만큼 잡다한 알트 코인들은 아직 취급할 계획이 없나 봅니다. 현재로써는 아래 4가지의 코인이 공개된 상태입니다.

  1. 비트코인
  2. 이더리움
  3. 라이트코인
  4. 비트코인 캐시

또한 출범 시기와 일정 등은 TBD (미정) 상태로 위 코인만 공개하고 나머지는 아직 정보가 없으므로 정확한 출범 시기나 일정이 나오면 그것만으로도 그 코인에게는 엄청난 호재가 될 것 입니다.

만약 알트 코인들을 취급하는데 밈 코인들도 취급을 한다고 공개가 되면 베이비도지, 도지, 시바이누, 플로키 등은 날개를 날 것이고, 현재 공개된 비트코인, 이더리움만해도 전체 장이 살아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월가 코인 거래소

월가의 EDXM 거래소 성공 가능?

월가가 만드는 EDXM 거래소가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크라켄, 쿠코인 등의 순위 높은 거래소들을 모두 이겨야 1위가 되는데, 후발 주자인 만큼 어떠한 압력이나 자금을 들여야 가능하겠죠?

실제로 바이낸스가 건재한 이상은 사용자들을 EDXM 거래소로 끌어들이기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무조건적으로 끌어내려야 유리한거죠.

사용자들도 바이낸스와 같이 공존한다면 경험이 많은 바이낸스쪽이 훨씬 더 우세할 것이지만, 바이낸스가 추락한다면 암호화폐를 거래하러 EDXM 거래소에 몰려들 것 입니다.

그리고 월가에서 그냥 거래소를 만드려는게 아니라 멤버스증권거래소 (MEMX)에서 기술력과 인프라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암호화폐 거래소 하나 만드는 것은 일도 아닌 것이죠.

문제는 활성화를 어떻게 시킬 것이 가장 중요한데, 일반 거래소들처럼 유연하게 각종 이벤트 등을 진행해서 이용자들을 끌어모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EDXM 거래소 출범의 큰 의미

월가가 EDXM 거래소를 바이낸스나 잡고 세계 1위 거래소가 되려고 출범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하게 보면 저렇게 해석할 수도 있는데요. 이유는 다른 곳에 있죠.

계속해서 규제되는 암호 화폐 시장을 월가에서 주도하게 되면 각종 규제가 멈추고, 지원 법안들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비트코인 ETF 등 제도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엄청난 가치를 창추랴 할 수 있는 수단이 되는 것이죠.

어떻게 보면 미래를 준비하는데 주식 같은 경우 덩치가 너무 크고, 특성상 기업에 가치와 부합한다는 점에서 월가의 세력들이 마음대로 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코인은 주식과는 성질이 많이 다릅니다. 인기가 있으면 그 코인은 끝까지 날아가는 특성이 있죠. 그래서 월가가 찾던 그 놀이터가 바로 코인이라는 것이죠.

결국은 비트코인 ETF, 거래소, 증권 등을 모두 주도해서 디지털 자산 시장을 아에 미국의 제도권 안에 넣을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 입니다.

월가에서 만든 EDXM 공식 홈페이지 살펴보기. 클릭!

미국에게 내줄 수는 없다. 중국의 움직임

최근 홍콩이 디지털 자산의 중심이 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의 개인간 거래를 허용한다고 하죠? 이게 다 미국에게 코인 주권을 뺏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가장 빠르게 움직일 거래소는 바로 바이낸스라고 생각합니다. 바이낸스는 사실 중국계 기업이라고 해석해도 되는데요. 미국에서 바이낸스를 몰아세운다면 바이낸스는 중국과 홍콩으로 가서 최고를 유지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홍콩도 바쁘게 움직이고, 허브가 되겠다고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EDXM 거래소가 출범하면 비트코인 시장은 사상 최고의 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그때의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정확히 언제인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출범과 ETF 승인, 리플의 승소 등 소식이 나오면 슬슬 조금씩 매수를 해놓아야 하겠죠.

만약 이렇게 된다면 향후 몇 년 후에는 비트코인의 가격은 정말로 1억을 훌쩍 넘어 3억 4억 그 이상이 될지도 모릅니다. 미래는 아무도 모르기에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해나가야 하는 것이죠.

미래의 비트코인, 어떻게 될까?

힘든 코인 하락장을 마무리하고 현재 조금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호재들이 눈 앞에 놓여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는 계속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어떤 것을 잡아야 기회가 될지 말이죠.

비트코인, 이더리움 둘 중에 어느 쪽이 미래에 더 유망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아쉽게도 비트코인이 아니라 이더리움이 주도하는 코인 시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그냥 재미로만 읽어주셨으면 좋겠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의견도 댓글에 남겨주셔서 의견 나누었으면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비트코인은 지금까지 쭉 코인을 상징하는 대장 코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기술 발전이 없죠. 이더리움은 다릅니다. 계속해서 발전해나가고 있는 이더리움과 그 생태계!

몇 년 후면 이더리움의 기술력이 결제가 가능 할 정도로 발전 할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된다면 조금씩 비트코인은 잊혀져가겠죠. 그러면서 이더리움이 코인을 주도하는 대장 코인이 될지도 모릅니다.

아니 어쩌면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능가할 괴물 코인의 등장으로 판세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미래는 그냥 생각과 추측 예측만 하는 것이지 아무도 맞추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만 놓고 보았을때는 비트코인 보다는 이더리움 쪽이 미래에는 더 우세해질 것이라는 의견 드리면서 EDXM 거래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이상으로 모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인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른 정보로 앞으로도 찾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EX, DEX 거래소의 차이와 장단점 – 차세대 하이브리드 DEX 거래소 이노덱스 출시 예정

베이비도지 코인의 현재 상황을 살펴보고 싶으시면 여기 또는 아래를 클릭!

플로키 코인의 현재 상황을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또는 아래 클릭!

이 포스팅을 평가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1 thought on “월가에서 코인 거래소 만든다. EDXM은 어떤 거래소일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