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피 (STPT) 코인, 현재 시황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제너럴킴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에스티피 (STPT) 코인의 시황을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3년 11월 15일 기준이고, 현재도 계속된 지루한 횡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먼저 쓴 포스팅을 먼저 살펴보실 분들은 아래에서 살펴보시고, 다시 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스티피 (STPT) 코인의 운명은 어느 방향일까? 전망 알아보자

에스티피, 왜케 상승이 더딜까?

저 역시 차트나 수급, 거래량 등을 보고 다른 코인보다는 에스티피를 선택을 했습니다. 10월 19일 정도에 조정이 크게 올 때를 기다렸다가 들어갔는데요.

가스, 블러 등 다른 코인들과 함께 고민하다가 에스티피를 선택을 했었습니다. 그 결과는? 현재만 봐서는 아주 참담하죠. ㅎㅎㅎ

업비트에서 약 60% 이상의 코인들이 10월 19일부터 지금까지 약 90% ~ 100%는 상승을 해줬고, 에스티피는 10월 19일 들어갔던 가격 그대로 횡보 중 입니다.

만약 다른 코인을 들어갔다면 적어도 100%는 수익을 보고 있을텐데 기회를 다 날렸다고 보시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저도 잠시는 아 실수했나? 이런 생각도 가졌으니까요.

하지만 에스티피는 아직 차트의 관점으로는 매우 살아 있는 코인이고, 가장 유사한 움직임의 코인으로는 스토리지를 예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아주 비슷하게 흘러갔거든요.

에스티피 같은 경우 하락 후에 다시 상승으로 채널이 바뀌기 전에 매집의 흔적이 매우 많고, 거래량도 팍팍 터져준 흔적이 많습니다. 물론 다른 코인들도 없는 것은 아니지만, 에스티피는 그 이후 상승에서도 아주 천천히 우상향 하는 그림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매우 좋은 움직임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위 말하는 세력들이 에스티피를 가장 마지막 타겟으로 보고 있는지도 모르고, 아니면 아에 보지 않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차트 관점으로만 보면 가장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만약 지금 에스티피 코인에 약간 물리시거나, 보유중인데 기회를 놓쳤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털리지 말고 조금은 더 대기를 해본 이후에 대응하시는 것이 어떨까 개인적인 의견을 드리는 바 입니다.

에스티피, 스토리지 코인 비교

에스티피는 스토리지 코인과 조금 유사한 형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니 그보다 더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듯 한데, 스토리지의 차트를 먼저 보고 에스티피에 대한 시황과 관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지 코인 차트

스토리지 코인 차트 일봉

에스티피 처럼 한번의 큰 상승 이후에 조정, 그리고 삼각 수렴 이후 횡보를 해주면서 약간의 상승을 그리고, 그 다음 거래량이 최저로 떨어졌을 때 갑자기 큰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현재는 약간 조정을 받고 있는 듯 하지만 스토리지 역시 조금 더 올라갈 수 있는 방향은 있는 것 같아 보이네요.

스토리지 차트를 보시고, 에스티피 차트를 살펴보도록 하고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티피 코인 차트

에스티피도 스토리지와 같이 한번의 큰 상승이 있었고, 계속해서 상승을 시도하는데 저항을 뚫지 못하고 내려오는 모습을 반복해서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에스티피 코인 차트 일봉

에스티피 코인은 큰 상승과 하락을 동반하며 거래량이 계속해서 날뛰었던 코인이고, 현재는 거래량이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가격은 유지를 해주고 있고, 이제서야 거래량이 떨어지는 시점이 왔습니다.

아직 삼각 수렴을 하려면 조금 더 남은 시점이긴하지만, 수렴 직전과 직후 더 큰 상승으로 이루어 질 수 있을지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스토리지와 비교해보면 아주 유사하다는 점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스토리지 역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수렴이후 약간 상승해주다가 횡보를 하여 큰 상승이 이뤄졌죠.

에스티피도 저 수렴 직후 시점에 비트코인이나 다른 코인들의 방향성이 엄청난 하락으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큰 상승이 나올 수도 있는 코인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거래량 대비 나간 매도 물량을 보시면 아직은 덜 나간 상태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고, 수렴 하려면 약 11월 20일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아랫꼬리가 계속해서 달리는 것을 보면, 저항도 강력하지만 지지도 강력해서 떨어질 마음은 없고, 아직 올릴 마음도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에스티피 코인 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상승할 것 인가?

에스티피 코인의 차트와 거래량 등을 보고 수렴에 가까워 지는데도 아직 큰 이탈도 없고, 오히려 하락 이후 아랫 꼬리를 계속 달아주며 횡보 구간을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싸인을 본다면 앞으로 비트코인의 운명이 더 상승으로 이어지느냐에 따라서 갈리긴 하겠지만 별 일이 없다면, 다른 코인들이 다 순환 펌핑 된 이후 아주 큰 상승으로의 에스티피 코인이 펌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개인적인 견해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투자와 코인 특성상 항상 대비를 해야 하고 대응을 해야 하는 특성이 있기에 내 평단과 비슷하게 또는 손해를 보고 나와도 되는 구간 정도를 정하셔서 예약 매도 또는 예약 매수를 걸어 놓으신 이후에 조금씩 대응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겠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10월 19일에 들어와서 지금까지 하나도 수익이 없다는 것과 같은 날 다른 코인이나 가스를 못들어갔다는 것에 약간은 느낌이 그렇긴 하지만, 코인판에서는 원래 항상 내가 안 들어가서 못 먹은 것은 내것이 아니다 라고 생각하고, 상승을 보인 이후에는 매수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긴합니다.

원칙을 지켜야 살아남을 확률도 높아지고, 또한 에스티피 처럼 늦게 가는 코인에서 털리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개미들은 이럴 때 털렸다

대부분의 개미들은 이럴 때 가장 많이 털립니다. 왜냐하면 큰 돈이라도 내 돈이 아닌 경우도 많고, 대출이나 금융 상품을 껴서 투자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잃게 되면 엄청난 손해를 보기에 과감한 대응을 하기 약간의 제약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되는 것을 잘 보지 못하고, 나날이 마이너스가 더 심해지면 금방 던져버리기 때문에 대부분의 개미들은 이런 구간에서 많이 털려 나갔습니다.

에스티피 코인 차트 개미털림 구간

큰 상승 이후 큰 하락이 있죠? 수익 실현 + 하락이 무서운 개미 털림 등이 주요 원인일 것이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되었죠? 그 다음 날 바로 어떤 세력이 하락한 것을 다 받고 다시 올리고, 떨어지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고점을 계속 높여주고 있는 그림인데 심리를 따져보자면 단타와 스켈핑 등의 투자자는 수익 실현을 목적으로 매도를 하면서 가격이 하락하고, 그러면서 뒤늦게 들어온 개미들은 이런 하락에 두려움을 느끼고 던져버리기 때문에 더 큰 하락이 나오게 되는 것이죠.

그러면서 다시 상승하는 것은 어떠한 세력들이 또 다시 낮은 가격에 물량을 매집하면 또 다시 조금의 상승이 보이고, 개미는 다시 상승하나보다 하면서 매수를 적극적으로 또 하기 때문에 큰 상승이 다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세 번째 네모칸에서는 이제 스켈핑이나 단타 세력이 수익 실현을 보고 나가게 되고, 이에 따라 겁에 질린 개미는 아 이제 끝났다! 하면서 더 크게 던지게 되므로, 가장 큰 하락 폭이 나와준 것이죠.

그러면서 다시 상승을 한 것은 이제 오랫동안 매집을 이어나간 장기 세력들이 또 다시 물량을 받아주면서 상승이 이뤄졌고, 이전에 물렸던 개미들은 본전과 가까워지니 또 다시 매도를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면서도 큰 장기 세력들은 물량을 지키고, 오히려 받아주고 있으니 조금씩 우상향 형태로 고점을 높여가며, 수렴을 하게 되는 것이죠.

원래 시간이 가면 갈수록 매수와 매도를 하는 수량이 현저하게 적어지기 때문에 변동폭이 크지 않은 상태로 오랫 동안 흘러가게 되는 것이 바로 횡보 구간입니다.

이러한 횡보 구간의 절정이 되면 위에서 말씀드렸던 장기 세력들이 또 다시 상승을 도모하게 되고, 이러한 상승은 온갖 개미들을 달라붙게 만드는 도구로 사용합니다.

그러면 횡보의 끝에서는 아주 아주 큰 대상승이 이뤄지는 이유가 이런 심리에서 있습니다. 그렇기에 에스티피 역시도 좋은 장미빛 결말이 있을 것 같다라는 예상을 하고 있고, 추후에 에스티피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는 시간 더 갖도록 하면서 이상으로 에스티피 코인에 대한 시황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고 자신의 상황과 맞는지 아닌지만 판단해주시기 바라며, 투자는 항상 대응을 해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니 믿고 바라만 보면 절대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에스티피가 어떤 코인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에스티피 공식 홈페이지

이 포스팅을 평가해주세요
+1
2
+1
0
+1
0
+1
0
+1
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