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100조가 넘는 시가총액 언제까지 상승 가능?


안녕하세요. 제너럴킴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요즘 계속해서 상승해주고 있는 솔라나에 대한 이야기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솔라나 같은 경우는 FTX 거래소와 투자 관련 연관이 있어 거래소 파산 할 때 30만 원대에서 만 원대로 떨어진 적이 있었는데요.

이때만 해도 분위기가 솔라나 거의 망했다는 분위기 였지만, 사실 솔라나의 펀더멘탈은 흔들리지 않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간접 영향 때문에 폭락 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솔라나가 현재는 다시 100조가 넘는 시가 총액을 달성하고,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는 동안에도 같이 하락하지 않고, 비트와 반대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이 570조인 것을 감안하면 솔라나가 6배만 올라줘도 이더리움과 같은 시가총액이 되는 것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1, 2위 독주하던 시대를 솔라나가 깰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솔라나 지금 가격은?

솔라나 상승 계속 될까?

솔라나 같은 경우 저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놓쳤고, 약 4~5배 상승했을 때도 너무 많이 상승한 것 같아서 매수를 하지 않았던 코인이지만, 현재는 저점대비 10배가 넘는 상승이 있었는데도 계속해서 상승 중 입니다.

솔라나 일봉

솔라나의 경우 코인 세계에서는 엄청난 급상승까지는 아니고, 길게 쭉 계속해서 상승을 이어 왔기 때문에 아무래도 조정이 온다해도 그렇게 길지 않게 다시 또 상승을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조정의 폭도 아주 천천히, 깊지 않게 오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솔라나는 기술적으로는 코인들 중에서는 거의 탑급에 해당합니다. 왜냐하면 현재 레이어1, 2 코인들의 문제점 중 하나가 실 생활에서 결제에 이용할 정도로 속도가 빠르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 입니다.

하지만 솔라나 같은 경우에는 NFT 거래나 실결제에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나게 빠른 트랜젝션 처리 속도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FTX 거래소 파산 할 때 간접 영향 때문에 엄청난 폭락이 있었지만,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다시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기술력이 좋은 코인이었기 때문에 다시 이전 명성을 되찾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솔라나가 지금 상승을 하는 것을 보면, 가장 마지막에 약간 급하게 올라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 이는 저점이나 중간 지점에서 매수하지 못한 사람들이 더 모이면서 생기는 상승 현상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솔라나 같은 경우 보유자도 많고 홀딩자도 많은 분위기라 현재로써 큰 조정이나 엄청난 하락, 폭락 등을 겪기 보다는 건강한 조정을 통해서 지속해서 상승을 해줄 가능성이 조금 더 높은 코인이 되었습니다.

예상으로는 한 차례나 두 차례 정도 조정 이후에 비트코인의 상황이 괜찮다면 다시 이런 식으로 반복하여 지속 상승을 해주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견해가 있습니다.

솔라나 일봉 예상치

이런식으로 상승이 지속된다면 200조 300조까지 가는 것은 이제 시간 문제일 것이고, 금액이나 시가 총액이 커질 수록에 오르는 것이 더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인지도가 높아질 수록, 금액이 커질 수록 작은 퍼센트에서도 큰 폭으로 가격이 변합니다.

그렇기에 솔라나가 200조 300조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말씀드린 것이고, 전 세계 전문가가 예상하고 있는 비트코인 2억 간다는 말이 맞다면, 솔라나 역시 200~300조 까지도 충분히 달성 할 수 있는 이더리움 다음으로 저력 있는 코인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망도 매우 좋고, 솔라나 같은 경우 전체 코인장이 하락기에 접어들 때 까지는 건강한 조정을 반복하며 상승을 해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결론 짓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솔라나, 기술력이 어떻길래?

솔라나 같은 경우는 이더리움의 느린 속도, 비싼 가격과는 다르게 엄청나게 빠른 트랜젝션 처리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가 그 핵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더리움 같은 경우는 초당 15~45 트랜젝션을 처리할 수 있는 반면에 솔라나 같은 경우 초당 최대 5만 트랜젝션을 처리할 수 있는 엄청난 속도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인에게 기대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 이야기가 솔라나를 통해서 가능하게 될 지도 모른다는 기대감도 크고, 기술력이 독보적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 좋은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는 저력이 있어서 기술력에 신뢰감이 아주 좋은 코인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솔라나 같은 경우 블록체인계에서 생태계를 굳건하게 하기 위해서 협업을 맺은 파트너사만 해도 250개 이상이 되고, 속도면에서는 현존하는 코인들은 경쟁자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입니다.

그래서 솔라나는 미래 전망도 매우 좋은 코인이고, 비트코인, 이더리움이 조정을 받는 순간에서도 솔라나 혼자 4% 이상이 상승하는 이변도 내주고 있는 엄청난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솔라나, 국내와 해외 어디서 구매하는 게 좋나?

코인은 전체적으로 국내 거래소에서 매수를 하게 되면, 한국 프리미엄 때문에 더 비싼 가격에 매수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저 코인인 솔라나를 매수 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업비트나 코인원, 빗썸 등에서 거래하시는 것 보다는 해외 거래소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솔라나 거래소 MEXC

솔라나는 해외 거래소인 MEXC에서는 192.29달러 입니다. 24년 3월 17일 기준으로 약 255,797원 이며, 업비트에서는 277,750원으로 해외 거래소보다 약 22,000원 정도가 더 비싼 가격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한국 프리미엄 때문이라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해외거래소 이용을 적극 추천하고 있고, 저 같은 경우도 해외 거래소에서만 거래를 하고 있어서 자신 있게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회원 가입 및 코인 거래를 하게 되시면 추천인 코드로 수수료를 대폭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 같은 경우 거래소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해주시고, 서로 윈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MEXC 거래소 회원가입

이상으로 솔라나에 대한 가격 이야기와 기술에 대한 포스팅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매도 하락 시그널 포착? 진짜 인지 알아보기

이 포스팅을 평가해주세요
+1
1
+1
0
+1
0
+1
0
+1
0

2 thoughts on “솔라나, 100조가 넘는 시가총액 언제까지 상승 가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