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코인 호재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자 (메타버스 플랫폼)


샌드박스 코인은 메타버스가 엄청 뜨던 21년에 10배가 넘는 폭등을 하고 계속해서 하락 중입니다. 주변에서 샌드박스로 수익을 낸 분들이 많은 만큼 관심도 뜨거웠던 코인입니다. 그럼 지금의 샌드박스는 어떤 흐름이고 전망과 호재가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실게요.

23.02.09 업데이트 > 메타버스 플랫폼들은 아직까지는 그 언제라도 폭등할 저력이 남아있다.

샌드박스 코인이란?

출처 – 코인데스크 코리아
  • 현재 시세: 567.84원
  • 시가총액: 851,361,919,628원 (8천5백억원)
  • 최대 공급량: 3,000,000,000 Sand
  • 총 공급량: 3,000,000,000 Sand
  • 유통 공급량: 1,499,470,108 Sand

23.02.09 업데이트 > 현 시세 1,055원으로 약 100% 이상 상승 중이고, 비트 장이 지속된다면 앞으로 더 많이 상승 할 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다.

샌드박스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영어 명칭은 The Sandbox이며, 국내에 있는 샌드박스라는 회사와는 다른 회사입니다. 샌드(Sand) 토큰은 스테이킹, 거버넌스에 활용되고 메타버스 내에서의 기축 통화로 사용되는 토큰입니다. 메타버스내에서 DAO와 NFT를 결합함으로써 무한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닌, 가상 세계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NFT로 구매할 수 있고, 소장도 할 수 있고 판매할 수도 있어서 수익 창출도 가능한 가상현실 세계입니다. 샌드박스에는 랜드가 존재하는데 이 랜드도 구매해서 내가 원하는 데로 꾸미고, 이벤트를 개최하고 친구도 초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완전 그냥 실사를 옮겨 놓은 듯한 메타버스 플랫폼! 앞으로의 가능성이 있을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실게요.

메타버스의 미래 전망

위드 코로나와 같은 안 좋은 질병에 모든 전 세계인들이 야외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었습니다. 이럴 때 메타버스의 힘이 발휘됩니다. 현재도 메타버스로 학교도 다니고, 직장도 다니는 여러 회사들이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샌드박스는 블록체인과 결합한 시스템을 만들고 있어 더욱더 주목됩니다. 무엇이든지 투명하게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NFT의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어 가치가 높은데요. 앞으로 근 5년 정도 후에는 정말 출근도 메타버스에서 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속도로 발전한다면 더 샌드박스가 다른 엄청난 경쟁자가 있지 않는 한은 성장하는 데 있어서 무한하게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 코인데스크 코리아

샌드박스의 경쟁사 현황

현재 가장 큰 경쟁사는 디센트럴랜드, 엑시 인피니티, 컴투스의 엑스플라, 메타서울 등이 있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들은 수없이 많지만 이미 샌드박스는 그 이상으로 커져서 신규 프로젝트가 어마어마한 혁신을 가져오지 않는 이상 샌드박스는 그 자리를 지킬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디센트럴랜드는 성격이 매우 비슷한 데다가 시스템도 거의 같아서 가장 큰 경쟁사이므로 성장을 같이 할 것인지, 누군가가 독주할 것인지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샌드박스 한국 마케팅

더 샌드박스는 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고, 개발도 꾸준히 되고 공개도 예정대로 잘 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에 막힘은 없을 것이라 여겨지는 것이 활동성이 좋아, 프로젝트가 멈추는 일은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에는 롯데월드와의 협업으로 한국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상태입니다.

출처 – 더 샌드박스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금 더 자세히 보기▼

샌드박스 시세 분석

업비트 – 샌드박스 주봉

샌드박스 주봉 기준으로 살펴보면 현재 시세는 574원으로 이전 지지선 부근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 단기적으로는 더 하락할 수 있는 자리가 보여서 약세장이 지속될수록 조금씩 빠지는 모습을 보여 줄 것 같습니다. 이제는 하락의 속도가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현재 샌드박스의 관심이 많이 떨어진 상태로, 타 코인들보다 거래량이 거의 나와주지 않는 모습을 봤을 때 약간의 하락이 더 있거나, 오랜 횡보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23.02.09 업데이트 > 비트 장이 다시 살아나는 분위기가 도래하여 샌드박스의 시세도 위보다 2배 가량 상승하였고, 아직도 저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출처 – 크립토퀀트

샌드박스의 거래소 보유량은 이전 7일보다 적어지고 있어서 갑자기 매도할 수 있는 물량이 조금씩 줄어들 고 있긴 하네요. 하지만 이 것만 보면 안 됩니다. 거래소로 들어가는 입출금량도 함께 보시고 생각해야 합니다.

출처 – 크립토퀀트

거래소 순출입금양이 지난 7일 평균보다 많다고 하네요. 거래소 물량은 점점 줄어들고 있어 장기적으로 봤을 땐 양호한 편이나, 단기적으로 봤을 땐 약간의 하락 압력이 있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할 수 도 있습니다.

출처 – 크립토퀀트

그래도 계속되는 하락에 샌드박스는 현재 거래량이 나오지 않아 RSI는 과매도 상태, 스토캐스틱도 과매도 상태로 두 지표가 모두 20 아래로 떨어졌으므로 매수를 결정하신 분들은 반드시 분할 매수의 관점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위와 종합하여 봤을 때 하락 압력이 아직 조금 남아 있지만, 과매도 상태고, 이전 지지선 부근까지 와줬으니 관심을 두고 계셨던 분들은 분할 매수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관점 드리면서 오늘 샌드박스 코인의 포스팅을 마무리 짓도록 할게요.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 내용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항상 알아두셔야 합니다. 추운 날씨에도, 추운 코인 시장에도 반드시 봄날이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들은 미래의 가치는 충분하다 생각하고 있으며 저 또한 약간의 수량을 보유 중입니다. 물론 마이너스지만?ㅎㅎㅎㅎ 아무쪼록 모두 성투하시고 부자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3.02.09 업데이트 > RSI와 스토캐스틱 모두 과매도 상태였으므로 매도 물량이 모두 소진되고 비트 장이 살아나면서 가격이 다시 상승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 thought on “2024년 비트코인 불장 이후 펌핑 예상 알트코인 10종 추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