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도지 코인 하락 조정 끝내고 드디어 상승, 정말 조정 끝일까?


어제 제가 베이비도지 심상치 않다라고 했었는데 무언가 정말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무려 20%가 넘는 상승이 하루만에 일어났는데요.

앞으로 베이비도지가 더 상승할 수 있을지, 조정이 이제 정말 끝나고 대상승이 시작될 것인지 한번 예측해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 포스팅에서 예상했던 구간 확인해보기

베이비도지 정말 조정 끝인가?

베이비도지가 이전에 말씀드렸던 구간에서 거의 정확히 반등을 해주었습니다. 이는 예상치였지만 2~3일전부터 심상치 않은 움직임이 있었기 때문에 더 큰 예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만약 세력이라면 21000~22000 구간에서 본격적인 매집 들어가는 게 좋을 것이라 말씀은 드렸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확실히 조정이 끝이났다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2~3일전부터 막바지 조정으로 개미들이 던지는 물량을 누군가가 거의 받아서 2~4%정도 올리면서 아랫꼬리를 많이 만들어냈는데요.

이 시그널 때문인지 몰라도 오늘은 개미들이 몰려 들어오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래들이 올렸다고 하기 보다는 단기적으로 상승 예감으로 많은 개미가 들어온 것 같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단기적으로는 약간의 하락이 더 있을 수도 있으니 지금도 분할 매수의 관점으로 접근하셔야 리스크를 조금 더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 못먹어도 잃지 않는게 중요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앞으로 쭉쭉 올라가진 않을 것으로 예상

베이비도지가 오늘을 기점으로해서 내일도 상승하고 내일 모래도 상승해줄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일단 예상으로는 급하게 올리진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 큰 상승이 이어졌다면 내일은 약간의 조정이 있을 것 같고, 약간의 횡보를 거친 후에 고래들이 매집을 마친 타이밍에 다시 상승해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약 내일도 상승하고 내일 모래도 상승한다면 예상은 틀린거지만 앞으로도 조정 기간이 반드시 올 것이라 놓쳤다고 아까워하지 마시고, 천천히 보시면 언젠간 기회가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매일 매일 상승해주었으면 좋겠지만 베이비도지가 어제 대상승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윗꼬리를 남겼습니다. 이 윗꼬리가 남은 것은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오를 것으로 예상한 개미들의 집중 매수로 상승시켜 21000쯤 구간에서 매수했던 고래가 일시적으로 던짐
  2. 오늘은 많은 상승을 했지만, 아직 조정이 덜 끝난 것으로 예상한 개미들이 단타로 약 15~20% 정도 먹고 빠지는 현상

대부분 2번일 가능성이 높아서 저도 이렇게 생각하고 있기에 급상승 후에는 약간의 조정이 있기 마련입니다. 만약 조정이 오지 않는다면 지금 갖고 있는 물량이 상승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차트로 살펴본 베이비도지 예상

베이비도지 일봉 차트 분석

이전 가장 큰 매물대가 있어서 저항을 받았던 구간에서 딱 맞춰서 반등을 해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래 한 2~3일전부터 상승 조짐이 있었으나, 비트의 폭락으로 하루 정도 지연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반등 라인은 아래 표시된 구간정도까지 상승해주고나서 약간의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하지만, 조정 없이 바로 날라간다면 베이비도지는 정말 큰 상승이 일어날 것입니다.

베이비도지 일봉 차트 예상 분석

이 구간대가 강력한 지지선으로 보이는데, 첫 번째 상승해서도 하락 후 반등한 지점이기도하고 두 번째 하락 구간에서도 한번 지지를 해주고 반등을 해준 자리입니다.

이 지점이 지금은 큰 저항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을 하고있고, 그 이후 저항을 뚫지 못하면 1번 시나리오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고, 안착하거나 뚫어주면 2번 시나리오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차트에는 없는 3번 시나리오도 항상 있다고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밈 코인이기도하고 코인의 성질은 언제 대폭락을 해도 이상할 것이 없는 자산이라 3번은 아에 떨어진다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베이비도지가 대상승해서 화성갈거라고 믿는 분들이 많기에 3번은 일단 배제하고 1~2번 시나리오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이비도지 어디까지 예상하나?

만약 비트코인의 장세가 좋고, 경제 흐름이 좋아진다면 베이비도지는 앞으로 50배 이상 100배도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사이에 도지코인, 시바이누는 지금으로부터 더 상승해서 시총이 더 높아지겠죠?

그렇게 되면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는 10조~20조원을 그냥 넘어주고, 베이비도지도 그에 걸맞는 시총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3~4천억 정도 되는 시총인데, 어떻게 100배 상승 할 수 있냐고요?

코인 세계에서 시총이 그리 크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의 시총, 이더리움이 시총 그리고 망하기전 루나의 시총이 대략 48~50조였다는 것을 감안하면 충분히 가능한 수치입니다.

베이비도지가 앞으로 100배 상승해주면 이전 루나와 비슷한 시총이 될 수도 있겠네요. 그럼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시총은 훨씬 더 높아져있겠죠? 그러면 불가능한 수치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상은 어디까지나 참고로 봐야

예상 수치, 차트 예상 등은 어디까지나 투자하는데 참고 자료로 봐야 하는 것입니다. 맹신 또는 신뢰는 자신이 정한 수치나 방향을 믿고 투자하는 것이고 남이 해놓은 것을 보는 것은 참고입니다.

요새 유튜브나 블로거들이 베이비도지 대상승한다고 모두 떠들고 있을때, 세력들은 웃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잘 생각해보시면 세력들이 개미들까지 모두 부자를 만들어주지 않죠.

개미는 상승한다고 믿고, 베이비도지의 가격을 끌어올려주면 결국 고래들은 그 틈을 타서 전량 매도를 해버릴 것입니다. 그러면 피해는 결국 개미들의 몫….

그걸 피하기 위해서는 적절이 상승해주었을 때 퍼센트를 정해서 부분 익절을 실현하고, 현금으로 보유 또는 다른 코인을 매수하는데 쓰시고, 남겨둔 코인은 다음 상승때 이득을 취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그리고 익절을 한 현금을 그대로 보유하고 있고, 베이비도지가 계속해서 상승해줄 것으로 믿고 있다면 큰 조정이 왔을때 다시 매수를 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큰 폭락에도 어느정도 익절금이 있기에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부분 익절이 하기 싫은데, 현금 보유가 조금 더 있다면 큰 하락이 예상되거나, 조정이 예상된다면 베이비도지 선물 1배 숏을 동시에 거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현물에서 손실나고 있는 자산을 선물 1배 숏으로 그대로 채워놓게 될 것 입니다. 참 방법은 좋은데, 실제로 하려면 잘 되지 않으시죠? 다 욕심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욕심을 약간 버리고 빠르게 부분 익절, 조정 구간에서 1배 숏 선물까지 모두 재빠른 대응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대응을 잘해야 코인에서도 돈을 잃지 않고 벌 수 있기 때문이죠.

마치며

베이비도지 앞으로도 계속해서 살펴보고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왜냐하면 저도 홀더기 때문에 잘 되어야 하거든요. 베이비도지 홀더분이시라면 계속해서 와주시면 감사하고, 신규로 진입하실 분들이라면 한번의 조정을 더 노리세요.

오늘은 또 많이 상승했고, 단기 조정이 다시 올 수도 있으니 약간 관망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갖고 계신 홀더시라면 믿음대로 가시면 된다는 말씀 전해드리면서 베이비도지 코인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항상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