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도지 코인 거래량 줄고, 하락만 하는데… 대응 방법은?


날이갈수록 우리의 베이비도지 코인은 거래량이 줄어만 가고, 동시에 날이갈수록 계속되는 하락을 맞고 있습니다. 이런 베이비도지 코인이 정말로 핫한 코인이 될 수 있을까요?

베이비도지 코인의 거래량이 눈에띄게 적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계속된 하락 때문에 벌써 털고 나가신 개미분들이 많은데요. 세력의 움직임은 과연 어떨지, 대응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베이비도지 공식 트위터 채널 잠깐 살펴보기

베이비도지 하락 도대체 언제 끝나!

베이비도지가 최근 500% 상승하다가 계속된 하락을 맞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현재 거래량이 m에서 k 수준으로 떨어지고, 60일 이평선을 지지해주는가 싶더니 오늘 깨버렸네요.

8일 파월 의장의 매파적 발언 탓에 비트코인과 전체 코인 장이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이런 분위기가 베이비도지에게도 영향을 주고 있고요.

3일전 20% 넘게 상승한 이유는 이제 바닥인줄 알고 약간씩 상승해주니 개미들의 집중 매수로 상승을 한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고래들은 그렇다할 큰 움직임이 없는 상태로 세력 또한 아직 나가지 않았음을 암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이비도지가 상승해주려면 경제 상황, 비트의 상승 또는 횡보가 이어져야 하는데 이 것이 가장 큰 변수가 되겠습니다.

베이비도지 일봉 차트 예상

===================>>>>>> 베이비도지 이전 포스팅의 시나리오 살펴보고 오기

베이비도지가 앞서 작성한 포스팅의 1번 시나리오대로 갈 확률이 높아짐에 따라서 계속해서 홀딩하셨던 분들은 그냥 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익절이나 손절하지 않으시고 갖고 계시다는 것은 베이비도지를 그 만큼 믿는다는 증거이기도 하고, 솔직히 말씀드리면 지금 손절은 많이 늦었습니다.

고점 부근에서 사셨다면 50%가 넘는 하락인데, 여기서 손절을 하기 보다는 조금 더 내려와주고 지지선 근처 부근에 와줄때마다 분할 매수하셔서 평단을 낮추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베이비도지 상승의 가장 큰 변수

베이비도지가 상승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변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중요한게 바이낸스 상장 시기입니다. 계속해서 악화되는 경제 상황 속에 바이낸스 상장이 미뤄진다면 지속된 하락이 있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경제 상황이 곧 바로 좋아지기를 바라는 것은 현재로써는 무리일 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 그럼 비트코인이 또 다시 하락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는데요.

이 우려가 현실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이비도지를 매수하지 않으신 분들인데 관망하고 계시다면, 지금 시점에서 급하게 매수하실 필요 없을 것이라 말씀드립니다.

소각 호재에 대해서

유튜버들이 밀고 다른 개미들이 밀고 있는 소각 호재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긴 시간이 흘러야 호재로 작용합니다. 현재로써는 티도 나지 않게 소각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시세에 반영되기는 어렵습니다.

베이비도지의 개수가 어마어마하게 많기에 소각으로 인한 가격 상승이 이뤄지려면 앞으로 3년 이상이 걸릴 것입니다. 코인 세계에서 소각이 호재가 맞긴하지만 당장의 가격 상승에는 큰 도움이 되진 못한다고 말씀드립니다.

각종 매체나 유튜브를 너무 믿지마세요

각종 매체는 개미들을 선동하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선동하는 사람들이 한 둘씩 모여 수만명이 되면 그게 바로 세력이 될 수도 있는 것 입니다.

흔히 말하는 세력이 정말로 돈이 많은 다른 세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시장에서 자연스럽게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바로 세력이 될 수도 있다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2월부터 유튜브 계속보면 유튜버들의 90% 이상은 당장 매수해라. 폭발한다. 화성 간다. 바이낸스 상장한다. 등으로 개미들을 꼬시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됬습니까? 지금은 지속된 하락으로 개미들의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 유튜버들 지금 다시 베이비도지 코인에 대해 올린다면, 또 다른 호재거리로 지금도 계속 꼬시고 있을 겁니다.

소각 호재 > 바이낸스 상장 호재 > 하락할 땐 조용 > 거의 다 하락한거 같으니까 구글 결제 호재 > 그런데도 하락하면? 또 다시 조용해집니다.

이런 말만 믿고 구매를 하신다면 정말 큰 피해를 보실 수도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맹신하지 마세요. 물론 저 같은 블로거들의 말도 믿으시면 안됩니다.

이런 매체에서 하는 말은 무조건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고, 내 생각과 확신을 정리하는데만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러다가 정말 베이비도지가 엄청나게 하락해서 이전 바닥보다 더 바닥이 된다면, 이때 떠들었던 유튜버, 블로거 등등 더 이상 베이비도지 얘기 안하고 다른 코인으로 똑같은 말 하고 있을 겁니다.

경제가 나아지면 반드시 상승할 코인

위에서 매체를 믿지 말라고 말씀드렸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밈 코인 중에 베이비도지는 경제 상황이 나아지고, 비트코인 상황이 나아지면 반드시 한번은 상승해줄 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이 말도 믿지마십시오! 이 말은 개인적인 제 견해를 글로 표현한 것으로 매수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베이비도지 코인을 정말 확실한 코인으로 보신다면 분석과 공부를 통해 자기만의 확신을 키우셔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던질때도 확실하게 던질 수 있는 것이고, 익절 할 때도 확실하게 익절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베이비도지는 밈 코인임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적인 부분은 만점을 주고 싶고, 스왑, 메타버스, 게임 등으로 캐릭터를 통해 어디든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런 무언가가 만들어져 있는 밈 코인은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쓸데없는 밈 코인은 진짜 쓸모가 없어서 큰 하락을 할 수도 있지만, 베이비도지는 약간 다르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 중 생각이 같으시다면 가장 하단에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시면 얼마나 많은 분들이 베이비도지를 믿으시는지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계속 하락하면 지금이라도 숏 잡을까?

지속적인 하락이 있었고, 앞으로도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냥 예상적인 예상만 할 뿐! 코인 시장에서 숏은 알고보면 상당히 어려운 기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숏을 잡는다해도 이런 가벼운 밈 코인은 하루에도 20~30% 그냥 올라가기 때문에 배율 없는 1배 숏이 아닐 경우 청산의 리스크가 너무나 큽니다.

그럼 3배 숏 ETF 같은 걸 잡으면 안되냐고요? MEXC 거래소에 있는 ETF 같은건 어떻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조정 처음부터 숏 잡았으면 롱으로도 먹고, 숏으로도 먹었을테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숏은 알고보면 상당히 어려운 방향입니다.

만약 지금 숏을 잡는다하면 이상하게 내가 숏잡으면 오르는 현상을 경험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숏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숏을 잡으실 생각이시라면 차라리 현금 관망이 나을 수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마치며

위에서 말씀드린 것을 정리하자면, 현재 60일 이평선도 깼으니 앞으로 이전 매물대 구간인 20500쯤 되는 구간까지는 또 다시 하락할 수 있으니 신규 매수는 조심하라, 아직까지 손절 못한 분들은 손절하지 말고 분할 매수의 관점으로 평단을 낮춰라 입니다.

이미 익절 또는 손절하고 나가신 분들은 현재는 재매수 구간이 아니고, 관망을 조금 더 해보셔야 좋을 것 같다는 말씀드리면서 베이비도지 코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4 thoughts on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2023년에는 어떻게 될까? 전망을 살펴보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