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도지 조정은 어디까지 가고, 반등 시점이 어디일까?


베이비도지 코인은 2023년 가장 큰 인기를 불러올 코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현재 베이비도지는 약 400% 이상 상승 후 조정 중인데요.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될지 살펴보겠습니다.

베이비도지 코인 조정은 언제까지?

베이비도지는 현재 상태로만 봤을때 정말 건강한 조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시세가 폭등해주었고, 현재 많이 빠진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많이 빠진 모습은 아닙니다.

베이비도지 일봉 차트

베이비도지의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현재 위치에서 지지해줄 수 있는 라인을 한번 터치 후 약간 올라가 있는 모습인데요. 마지막 봉이 밑으로 지우쳐진 하락봉이기 때문에 약간의 조정이 조금 더 있을 수 있겠습니다.

과거 매물대의 지지선으로 살펴보자면 빨간색 위치가 가장 확률이 높은 지지선으로 보입니다. 이 지지라인에서 지지 제대로 해주고 횡보만 해줘도 베이비도지 코인은 다시 날아갈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죠.

물론 비트코인이나 전체적인 장이 따라주어야 베이비도지 코인 역시도 날아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푸틴의 연설 등 약간의 악재가 있었지만 시장은 크게 동요하지 않는 모습이라 안심이네요.

베이비도지 조정 막바지에 들어가도 되나?

베이비도지는 밈코인으로 인기로 시세가 형성되는 코인입니다. 현재 조정 막바지에 도달하게 되면 높은 확률로 다시 반등을 할 수 있는 코인이라 생각되는데요.

왜냐하면 현재 트위터 팔로우가 180만이 넘었고, 이는 도지, 시바이누의 50%에 해당하는 팔로우 수 입니다. 조금만 생각해봐도 시총 4300억짜리 코인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인기에 해당합니다.

시바이누의 시총은 9조원이고, 도지코인의 시총은 14조원입니다. 베이비도지 코인의 시총은 약간의 조정 때문에 5천억이 약간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인기를 몰아 앞으로 10배 가까이 상승해줄 수 있을까요?

10배 상승하면 4조 3천억원이고, 20배 상승해도 8조 6천억으로 시바이누, 도지코인보다 시총이 낮습니다.

베이비도지 코인이 바이낸스 상장 소식만 확정되면 시바이누, 도지코인과 같은 시총은 달성하기 어려운 수치는 아니라고 봅니다.

베이비도지 코인 일봉 추세선

현재 위치를 다시 살펴보면 조정의 막바지에 위치해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하락한다해도 가장 아래 있는 선정도이기 때문에 베이비도지의 상승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조금씩 분할 매수 자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역시 한번에 다 매수하는 습관은 매우 좋지 않은 습관이니 분할 매수의 관점으로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어떤 코인이던 100% 상승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한번에 들어가기 보다는 조정이 왔을 때 마다 모아가시는 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밈코인 100% 신뢰하면 안돼

항상 그렇지만 많은 기술이 없는 밈 코인은 100% 신뢰해서는 안됩니다. 전체 시장이 언제 어떻게 변할지도 모르고, 이 밈을 대체할 붐을 일으킬 플로키 같은 대항마가 나올수도 있기 때문이죠.

밈 코인은 큰 돈으로 들어가기보다는 소액으로 접근하시는 게 좋습니다. 소액의 기준이 개인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다 잃어도 생활에 전혀 지장 없는 정도가 소액일 것입니다.

당장 100만원이 확 없어져도 아무런 지장이 없으시다면 100만원이 적당 소액이고, 500만원이 없어져도 전혀 지장이 없다면 그 정도가 소액이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100만원의 여유가 없으시더라도 밈 코인의 특성상 상승 여력이 어마무시하니 10~30만원 정도로 매수하시고 1~2년 여유를 두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코인 하시는 분들 대충 지금의 시총이 거의 5천억원이라고 많아야 10배, 20배라고 보고 계시지만 사실 코인은 시총이 주식과 비교해서는 안됩니다.

코인, 시총과의 관계

비트코인의 현재 시총이 618조원입니다. 약 10년전만해도 비트코인이라는 존재도 시총으로만 따졌다면 거의 불가능한 수치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나스닥의 기업과 비교해보면 전 세계 그래픽카드를 꽉 쥐고 있는 엔비디아의 시총이 640조원입니다. TSMC 시총이 580조원이죠.

비트코인이라는 암호화폐 시총이 위 영향력 있는 기업들과 비슷하거나 더 높습니다. 10년 전으로 돌아간다면 비트코인이라는 암호화폐가 이렇게 될줄은 상상도 못했을 것 입니다.

왜 비트코인 시총 이야기를 하냐면 영원히 해가 지지 않는 것은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어떤 코인에게 따라잡 힐 수도 있고, 비트코인을 능가하게 될 수 있는 코인이 앞으로 나올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비트코인이 가치를 인정받고 계속해서 쭉쭉 뻗어나간다면 지금의 시총보다 훨씬 더 높아지겠죠. 시바이누, 도지, 베이비도지 등의 밈코인이 갑자기 엄청난 붐이 투자 붐이 일어 시총 50조 이상이 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베이비도지로 대입해보면 현재 시총 4300억원이니 100배 상승이면 약 50조원 가까이 될 겁니다. 그 동안 비트코인도 같이 상승해서 아마 애플의 시가 총액을 따라잡을 수도 있겠죠?

이렇게 암호화폐의 시총을 결정짓는 것은 “인기”와 “타이밍”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시총으로 코인의 상승 한계를 결정짓는 것은 굉장히 무리가 있습니다.

베이비도지 앞으로의 방향

베이비도지가 앞으로 쭉쭉 우상향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코인이라는 이유는 최고점을 뚫으면 매물대가 없습니다. 그리고 밈 코인이라는 특성으로 인기 몰이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시 20년 21년의 불장처럼 투자 붐이 일어난다면 베이비도지 충분히 100배도 상승 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100%의 확률은 어디에도 적용할 수 없다는 사실은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준비하고 대응은 해나가야 하는 것이죠. 완전한 소액을 투자하셨다면 이 마저도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베이비도지가 시바이누를 뒤이을 인기 밈 코인이 되려면 아래 몇 가지 조건이 따라줘야 가능합니다.

  • 코로나로 침체된 경제 상황이 살아나야 함
  • 전 세계 인플레이션이 제대로 잡혀야 함
  • 미국 금리 상승폭이 낮아지거나, 하락해야 함
  •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붐이 일어나야 함
  • 비트코인의 상승이 제대로 탄력을 받아야 함

당연하겠지만 빠른 시일안으로 위 상황들이 하나씩 좋아진다면, 베이비도지 코인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도 많은 상승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왜 베이비도지 코인이냐 하면 밈 코인은 인기가 붙으면 그 인기가 엄청난 고점이라도 붙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승폭도 큰 것이죠.

지금 마지막 조정 타임을 잘 잡아서 분할 매수하셔서 코인 수량 모아가신다면 아에 투자 하지 않는 것보다는 더 나은 결과가 나올 확률이 커질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베이비도지 갖고 있어?

위 해석들에 따라 저는 약 400만원정도의 베이비도지 코인을 보유하고 있고, 이 이상은 넣지 않을 생각입니다. 위에서 계속 말씀드렸듯이 밈 코인은 잃어도 지장이 없을 정도로만 보유하는 게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100%의 확률도 없다고 말씀드렸죠. 이에 따라 저는 한화 약 400만원 정도의 베이비도지 코인만 보유하고 있고, 여러분께도 지장 없는 소액을 투자하는 게 좋을 것이라 말씀드렸습니다.

절대적으로 밈 코인은 100% 신뢰해서는 안되지만 믿져야 본전이라는 마음 가짐을 가져야 큰 상승에서도 최고점에 멘탈 흔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투자 금액이 점점 커질 수록 큰 조정이 오고, 긴 횡보가 올 수록 초조해지고 멘탈 관리가 어렵다는 점 항상 유념해주세요.

내 보유 베이비도지

마지막으로 베이비도지 좋을 것 같다고 말하는 유튜버, 블로거 분들 자기가 보유한 수량, 절대 까지 않는 습성이 있는데요.

저는 이렇게 보유 금액과 평단 유추 가능하게 전부 밝혀드리면서 저 또한 같이 투자하고 있구나라는 믿음을 심어주려고 합니다.

2918달러, 현재 환율로 약 380만원정도의 금액입니다. 저에게는 소액이라고 할 수 있는 금액이기 때문에 100% 다 잃는다하더라도 생활에 큰 지장이 없는 금액이기 때문이죠.

여러분도 반드시 생활에 지장 없는 소액으로만 긴 관점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평단이 높은 이유는, 밑에서 잡았지만 30% 익절 후 재매수, 20% 익절 후 재매수 등 여러가지 많은 거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큰 상승이 온다면 익절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

베이비도지를 갖고 계시는 분들이나 매수할 예정이시라면 가장 어려운 게 큰 상승이 실제로 왔을 때 익절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더라고요.

코인이나 주식이나 급등 또는 초특급 상승을 하고 있을 때는 반드시 부분 익절, 부분 매수 등을 반복하시는 게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예를들어 100만원을 매수 했는데 100%가 상승한 상태로 현 가치 200만원이라면 모두 다 매도하는 게 아닌, 앞으로도 상승을 바라보는 코인이나 종목이라면 부분 익절을 하는 방법입니다.

약 20~30%만 고점이다 생각할 때 매도 하는 것이죠. 그래서 그 남은 금액으로 큰 조정이나 약 조정이 왔을 때 다시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결과적으로 매수 평단이 올라가긴 하겠지만, 큰 차이는 없으며 계속해서 상승해준다면 복리로 수익도 가져가실 수 있는 좋은 익절 방법입니다.

익절은 항상 옳다는 말씀 마지막으로 전해드리면서 베이비도지 코인에 대해 분석해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베이비도지 이전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1. 베이비도지 정말 화성 갈 수 있을까?
이 포스팅을 평가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4 thoughts on “베이비도지 조정은 어디까지 가고, 반등 시점이 어디일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