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 코인으로 등극한 “페페” 코인, 전망 어떻게 될까?


요즘 경제도 안좋고 미국 금리는 계속 올라가서 대출을 받으시거나 하신 분들은 굉장히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밈 코인들이 폭등을 해주고 있어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초반에 미국에서 난리난 밈 코인인 페페 코인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페 코인은 어떤 코인인지 같이 살펴보실게요.

페페 캐릭터

페페 코인 기본 정보

페페 코인은 캐릭터인 페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들어졌고, 초반에 미국에서 트럼프와 합성한 사진을 내새워 엄청난 폭등을 지속해왔죠.

페페 뿐만 아니라 AIDOGE 같은 경우도 같이 폭등을 해주고, 새로 탄생한 밈 코인들 조차 엄청난 폭등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페페 코인의 시가총액과 현재 유통량이 어떻게 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가총액 : 5월 5일 기준 1조 2천억 정도
  • 최대 공급량 : 420,690,000,000,000 (4백20조)
  • 총 공급량 : 420,690,000,000,000 (4백20조)

지속된 폭등으로 인해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시가총액이 1조 2천억 정도 된다고 나와있지만, 인증된 정보는 아니라고 합니다.

이 정도까지 폭등했으면 제가 보는 관점은 이제는 하락에 조금 더 가까워지고 있다. 라는 개인적인 견해로 보고 있습니다.

페페 코인 분석

페페 코인은 초기에 미국 투자자들이 선동해서 엄청난 폭등이 일어난 밈 코인의 대표 주자입니다. 원래는 대표는 도지, 시바이누, 베이비도지 등이었지만 페페가 자리잡고, AIDOGE가 자리 잡으면서 약간은 밀린 모습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경제 침체기가 지속되고 더 어려워질 수록 밈 코인의 인기는 상승합니다. 대표적으로 코로나로 엄청나게 힘든 시기에 시바이누가 엄청난 폭등을 한 것 처럼요.

지금 경제가 굉장히 어렵고 힘든 상황이라 약간의 희망을 밈으로 잡아보려는 심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베이비도지, AIDOGE, 시바이누, 도지코인 등은 공급량을 전부 유통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페페는 약간 다른게 유통량이 곧 최대 공급량이라서 팀 물량이 전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두 가지로 해석 될 수 있습니다. 첫 째, 개발자들이 더 이상 개발할 의지가 없다. 두 번째, 탈중앙화된 진정한 밈 코인이다.

이렇게 두 가지 해석이 가능하므로 가능한 페페 코인을 지금 보신다면 많이 늦긴 했지만, 반드시 소액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10만 원, 20만 원 정도면 충분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지금 차트를 보신다면 아마 깜짝 놀라실거에요.

코인마켓캡 페페 코인 차트

4월 17일부터 5월 5일까지 한달도 안되는 기간 동안 원화로 0이 2개가 없어졌습니다. 즉 약 100배 이상 폭등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페페 코인 일봉 차트

MEXC 거래소에 상장한 이례로 지금까지 쭉 상승만 해온 밈 코인의 대장, 페페 코인은 제2의 시바이누가 될 수 있을지 기대를 한 곳에 모으고 있습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페페 코인을 초반부터 보유하고 있는 분이 아니라 너무 폭등한 나머지 부러워서 보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을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지금 시점에서는 누구든 큰 금액 들어가기 어려운 시점이라 생각하고 있고, 예상하는 차트에서 소액이라도 들어갈 수 있는 지점은 대충 이런 지점입니다.

페페 코인 예상도

이대로 흘러간다는 예상도가 아닌 보통 이렇게 큰 상승이 있었을 때는 반드시 조정이 다시 오기 마련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런 자리에서 분할로 아주 소액을 묻어두시고 시바이누처럼 7~8개월 정도 이후에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현재는 투자의 가치로 보기에는 너무나 큰 폭등이 이뤄진 코인이라 접근하기 어렵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마치며

페페, AIDOGE 등 밈 코인이 엄청나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도 베이비도지는 계속 하락 다지기만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베이비도지를 2023년 초반에 많이 믿고 기다렸던 홀더들이 하나 둘 씩 지치고 있는 상황 같은데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 밈 코인의 폭등이 끝난 이후에 밈 중에서도 근본 코인들에 다시 자금이 몰리는 현상이 올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력한 후보가 베이비도지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처럼 MEXC 거래소는 국내에는 없는 엄청난 폭등 코인들을 초기에 상장을 시키고 있어서 유리한 조건으로 거래를 하실 수 있는 거래소입니다.

아래 코드를 통해서 “회원 가입”만 하셔도 5월 엄청난 혜택, 수수료 할인 등이 제공되고 있으니 꼭 가입 부탁드립니다. (저는 레퍼럴 코드로 인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퍼럴 입력하지 않는다면 혜택이 없으니 서로 윈윈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페페 코인 포스팅은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랄게요!

베이비도지 거래 가능 거래소

babydoge, aidoge, pepe, 시바이누 등 초반 폭등을 이어가고 있는 코인들은 모두 MEXC에 먼저 상장됩니다.
MEXC 거래소 회원가입만 해두셔도 나중에 좋은 코인들 먼저 선점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제n의 시바이누를 초반 선점해보세요! ▼▼▼▼▼

이 뿐 만이 아닙니다. 선물 거래, 청산없는 3배, 5배 현물 마진 거래로 엄청난 차익을 누릴 수도 있는 상품이 많은 거래소로 회원가입이라도 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을 평가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