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임대, 행복주택 자동차 차량가액 장기렌트는 미포함?

0
(0)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국민임대와 행복주택에서의 차량가액을 어느 선 정도까지 넘지 않아야 한다는 조건에 대해서 장기렌트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시고, 장기렌트와 리스의 개념도 동일하게 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준비해봤어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장기렌트와 리스는 다른 개념이니 혼동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터카 차이점 비교 및 추천 베스트 4

과연, 국민임대, 행복주택 차량가액에 장기렌트는 포함이 될까요? 되지 않을까요? 자세하게 밑에서 알아볼게요.

국민임대, 행복주택 차량가액

국민임대는 현재 LH기준 3,683만원 이하 라고 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는 것 보다는 보다 정확한 정보를 보시는 게 좋겠죠?

👉LH 국민임대 차량가액 확인

확인하셨나요? 네, 2023년 기준 정확하게 3,683만원 입니다. 대부분 임대를 결혼하시고 신혼인 분들이 많은데요. 그럼 2세도 낳아야 하고, 여러모로 자동차를 바꾸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국민 임대와 행복 주택의 자동차 가액은 동일합니다. 위에서는 국민임대 페이지에서 확인 하신 공식 정보이고, 아래는 행복주택 페이지에서의 공식 정보입니다.

👉LH 행복주택 차량가액 확인

저 역시도 결혼을 앞두고 있고 2세를 낳으면 SUV 자동차로 뽑을 생각을 하고 있는데, 여기서부터 고민이 많이 있네요. 쓸만한 SUV 신차를 뽑게 된다면 옵션 조금만 넣어도 3,683만원은 가뿐하게 넘어 버리는 사태가 생기는데요.

국내 SUV 가격 목록 👇

👉국내 SUV 가격 살펴보기

그래서 국민임대 예정이신데 자동차를 SUV 차량이나 그 가격을 약간 넘는 자동차를 어떻게 구매할 수 있을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국내 SUV

차량가액,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장기렌트 이용

위에서 고민 거리는 신혼이라 아이도 낳고 해야하는데 SUV나 고급 세단을 구매하려면 국민 임대나 행복 주택에 경우 차량 가액을 넘어버리기 때문에 신차로 구매가 어렵다는 것 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 차량 가액에 잡히지 않고도 원하는 차량을 어떻게 끌 수 있을까요? 네! 바로 장기렌트입니다. 장기렌트에 경우 소유자가 내가 아닌 렌터카 회사의 소유로 되어 있기 때문에 나의 자산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차량을 끌면서도 국민 임대나 행복 주택에 거주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위에서 고민을 한방에 날릴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에 경우에도 신차를 렌트하는 경우도 있고, 중고차를 렌트하는 경우도 있어서 정확한 가격은 업체에 알아보셔야 합니다.

대체적으로 장기렌트는 렌터카 회사에서 보험, 차량 유지보수 등을 신경써 주고 있고, 신용도에 거의 영향이 없어서 자격이 안되거나 하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반대로 리스에 경우에는 신용점수가 중요하고, 차량 인수 시 차 유지하는 모든 것을 내가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 장기렌트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신차를 구매하는 것 말고 장기렌트를 하는 것에 대해 가격이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아래 포스팅에서 추천하는 렌터카 사이트에 들어가보시기 바랄게요!

👉장기렌트카 살펴보기

위 포스팅에서처럼 업체가 딱 정해져 있는 경우가 있고, 여러 업체를 비교해서 견적을 내주는 그런 사이트들도 있긴합니다. 비교 조회 사이트가 필요한 경우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장기렌트 조회 비교 사이트

중도 해약 및 각종 장기렌트카 정보

위에서 알아본 국민 임대, 행복 주택 거주할 때 장기렌트카가 재산에 잡히지 않는다는 것은 이제 알았습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궁금증이 있으시죠? 장기렌트를 신청해서 타고 있다가 중도 해약 시 어떻게 될까? 또는 신용등급이 떨어질까? 그리고 선수금이 있을까? 등등 정보도 알려드리려 합니다.

  1. 중도 해약 시 업체별로 별도의 위약금이 있습니다. 계산법도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업체에게 정확하게 알아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2. 장기렌트카로 렌트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리스와는 다르게 대출 상품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3. 선수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20~30% 정도로 선수금을 내시고, 월에 금액을 내셔야 하는 형태일 수 있으니 정확히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4. 현금영수증은 불가능 합니다. 다만, 개인 사업자나 법인 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5. 사고 접수 시에도 보험사가 아닌 별도의 사고 접수하는 센터가 있을 수 있어서 장기렌트 시 미리 알아놓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각종 장기렌트카 정보도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국민 임대 또는 행복 주택에 입주 예정 또는 거주 중이신데 차량을 구입 해야 할 일이 생겼을 경우, 장기렌트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입니다.

업체와 저는 전혀 무관하니 여러 업체에서 견적을 내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추천 포스팅에서는 유명한 업체 위주로만 알려드렸습니다. 그러므로 조금 더 저렴하고 좋은 조건이 있는지 발품을 팔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국민 임대와 행복 주택의 자동차 가액, 지금 다시 확인해보면 정말 낮아도 너무 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혼자서 살 때는 3,683만원의 차량이 충분한 가격일테지만 요새는 차량이 2대인 집들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결혼 생활을 하다 보면 차량이 2대가 필요할 때가 있고, 이미 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2대라고 생각하면 3,683만원의 자동차 가액은 엄청 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 1대를 낮은 가격의 자동차로 구성한다해도 SUV 차량 하나 소유하지 못하게 됩니다. ex) 경차 1대 + SUV신차 = 안됨…

그래서 이럴 때는 장기렌트를 하는 방법도 있구나라는 정보를 위에서 바로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포스팅을 평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은 장기렌트카가 재산에 잡히진 않지만, 국민임대나 행복주택 단지 내 관리사무소에서 주차 등록이 되지 않는 곳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미리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나요?

평가 하시려면 별에 점수를 주세요.

평균 점수 0 / 5. 평가수 : 0

지금까지 평가가 없는 포스트 입니다. 가장 먼저 평가를 내려주세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조금 더 노력할게요.

이 포스트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Leave a Comment